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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 다이빙1)
james (221.♡.232.27) 25-12-01 10:29 25 h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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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 다이빙1)

 

세계의 산맥들은 스포츠, 어드벤처, 그리고 레크리에이션의 대명사입니다. 신선한 공기, 깎아지른 듯한 암벽, 얼음으로 덮인 시냇물, 깊고 푸른 하늘을 생각하면 문명에서 벗어나 흥분을 맛보거나 자연과 교감할 있는 로키 산맥, 안데스 산맥, 알프스 기타 산맥들의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따라서 때묻지 않은 높은 곳을 향하는 사람들 중에 스쿠버 다이버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호수의 담수에는 종종 시원하고 깨끗하며 시야가 맑고 흥미로운 수중 생물들을 즐길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 하기 위한 준비는?

최근에 들어 고도 다이빙과 다이빙 후 항공 여행은 다이빙 공동체로부터 더욱 많은 주의를 받고 있으나 이는 감압 전문가들에게는 새로운 도전들이 아니며 1950년대 미 해군이 그들의 테이블을 만들어냈을 때부터 이 둘은 흔한 염려 사항이 되어왔습니다.

 

제 이차 세계 대전 중, 거의 매일처럼 동맹군들은 감압병으로 고생하고 있었고 평화로운 시기에도 고통스러운 부상인데 전쟁 중이라는 응급 상황이 이 불편함을 무시하게 하였으며 벤즈이건 아니건 작전은 계속 되었고 흥미로운 것은 이 감압병을 앓은 군인들은 다이버들이 아니라는 것으로 그들은 항공병들 이었습니다.

 

영국 해협의 폭격기들과 이를 에스코트하는 군인들은 고도 9100미터를 넘는 적군의 영역을 선회하고 있었고 이유는 단 한가지로 적의 고사포가 항공기를 효과적으로 겨냥할 수 있는 높이보다 더 높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폭격기 대원들과 군인 조종사들이 산소 결핍증으로 고통을 받는다고 생각 했었으며, 그러나 산소 호흡 장치는 고도에서 발생한 증상들을 경감시키는데 실패했고 전쟁이 끝날 때쯤 동맹군들은 수백 개의 임무를 받고 날아야 했습니다.

 

거대한 파괴를 일으킨 것 이외에도 이 항공들은 1945년 벤케(Behnke) 박사가 처음으로 다이빙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감압병을 고도 상승과 동일시한 학술 논문에 사용된 거대한 감압병의 자료로서 제공 되었습니다.

 

고도 다이빙과 다이빙 후 항공 여행은 똑같은 일이 아니나 감소된 대기압을 계산해야 한다는 공통된 도전을 포함하고 있으며 고도 다이빙은 감소된 대기압에서 다이빙을 시작하고 다이빙을 마치는 것으로 다이빙 후 항공 여행은 다이빙을 마친 후 출수한 후의 처음 수면압이 훨씬 적은 대기압의 감소와 관련됩니다.

 

할데인은 그의 모델을 해수면에 기초하여 개발하였으며 대부분의 영국 해군이 바다에서 다이빙을 시작한다는 것을 감안하면 당연한 접근법으로 이 모델은 다이버가 출수하고 다이빙하는 모든 것이 대기압 하에서 이루어짐을 전제로 하며 허용 가능한 질소 하중 역시 체내의 질소와 대기압 사이의 최대 장력에 기초하고 있고 고도에 노출되는 것은 다이버를 감소된 압력에 노출시키게 되므로 허용 가능한 질소 하중을 감소시켜야 되고 따라서 무정지 한계 역시 감소하게 됩니다.

 

레크레이셔널 다이브 플래너(RDP) 포함한 대부분의 다이브 컴퓨터와 다이브 테이블에 사용되는 감압 모델은 해발 300미터 정도의 다이빙을 위해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대기압이 떨어지면 해수면을 위한 계산의 정확성에 문제가 있을 있습니다. 따라서 고도 다이빙은 해발 300미터 이상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다이빙을 말합니다. 고도에서 RDP 사용하는 절차(다음장에서 설명) 최대 고도 3,000미터까지 사용할 있습니다.

 

다음장고도다이브2)” 에서는

1) 고도에서의 이론 수심 구하기

2) 고도에서의 절대압 구하기

3) 상승 절차 등을 포함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검색 창에 "인천스쿠버다이빙클럽"(www.scubamall.kr) 또는 “스쿠바몰”을 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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